충성고객의수도크게늘었다.지난해12월말기준오아시스마켓의회원수는170만명으로,같은기간월6회이상주문하는고객의수는전년동기대비40%늘었다.
금호석화는차파트너스가주주제안을제출한뒤인지난6일장기보유해온자기주식(18.4%)의절반을향후3년간소각하겠다는주주가치제고정책을내며대응했다.
또한,순이익1조를달성하기위해선,잘하는분야에집중해야한다라며사업부매각등을통해기업구조를변화하겠다고약속했다.
강경성차관은개소식이후'조선산업인력현안간담회'를갖고조선현장의인력관련애로,건의사항을들었으며신속검토해추진하기로했다.
캐피탈이코노믹스는"GDP와PCE가상향조정되었음에도점도표가유지된것에주목한다"면서"기자회견에서파월의장이대차대조표축소속도조정을꽤금방시작할것이라는일반적인인식이있다고이야기한것을볼때QT상한선조정이6월에시작될것이라는기존의견해를유지한다"고평가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현대지에프홀딩스관계자는"시장의다양한의견을수렴해보다전향적인주주친화정책을마련해추진할계획"이라며"단일지주회사중심의새로운지배구조가구축된만큼그룹차원에서자회사의기업가치제고와주주가치를높이는데노력해나가겠다"고말했다.
한편지난주PBOC는예상대로중기유동성지원창구(MLF)금리를2.5%로동결했다.이에LPR금리가변동없이유지될것이란예상이우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