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민은행은대출우대금리(LPR)를동결했다.LPR1년물을3.45%로,5년물은3.95%로모두동결했다.LPR1년물은일반대출의준거금리로활용된다.5년물의경우주택담보대출금리와관련이깊다.
사업장매각과보유투자자산처분으로대규모현금이유입된점도긍정적요소로꼽혔다.
한편,신영운용은지난12월증권선물위원회의인가를얻어종합자산운용사로거듭나부동산,혼합자산까지상품영역을넓힐수있게됐다.
▲"BOE,美연준따라이달금리동결할것"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3월FOMC에서올해기준금리인하횟수전망치를그대로유지한가운데간밤미국채금리는지표개선소식에낙폭을줄이거나상승반전하기도했다.
사모·공모ELS시장에서프라이빗뱅커(PB)지점중심으로실물인도ELS가호응을얻는것으로전해진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NBIM은지난해말기준약1조6천억달러(2천조원)에달하는자산을운용하는세계최대연기금으로,금호석유화학지분약0.6%를보유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