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S&P글로벌이집계한3월제조업구매관리자지수(PMI)는54.9로잠정집계돼전달의53.5에서상승했다.이는22개월만에최고치이다.다만서비스업PMI는51.7로잠정집계돼전달의52.3보다하락했다.다만해당수치는50을웃돌아확장세를유지했다.
한전은적자로막대한규모의한전채를발행해채권시장블랙홀이되자해외로눈을돌려2022년16억달러,2023년7월10억달러,올해1월12억달러어치의글로벌녹색및지속가능채권을발행했다.
S&P500지수내11개업종에서유틸리티와통신을제외한9개업종이모두올랐다.
금리인상의견은지난번회의때2명이었지만이번에는없었다.
하지만우에다가즈오일본은행총재는완화적인금융환경이지속될것이라고밝혔고이여파로엔화매도·달러매수가이어졌다.
간밤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3월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정례회의에서올해기준금리인하횟수전망치를그대로유지하며국채금리하락을이끌었다.
최병주저축은행중앙회수석상무또한"올해하반기금리가낮아지고시장이안정화하면부동산PF사업장에도온기가돌아연체율이떨어지고충당금부담이줄어들것"이라며"충당금이외부유출되는자금이아니기때문에환입가능성도있어하반기경기를지켜봐야한다"고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