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황남경기자=손해보험사의'앓던이'였던자동차보험은지난해3년연속흑자기조를보이며효자노릇을톡톡히했다.2010년대업계의누적적자가9조원에이를정도였지만,감독당국과손보사의보험료현실화및보험금누수방지를위한노력이빛을봤다.자동차보험시장의강자현대해상도이러한기조에힘입어자동차보험연속흑자를시현했다.
이자이익은해외조달비용이상승하면서전년보다18.7%줄어든1조2천323억원으로집계됐다.
다른증권사의운용역은"이날위안화급락등리스크오프분위기가나타나는가운데장기물중심으로금리가하락하고있다"고했다.
연준은금리인상보다는첫금리인하를더오래기다림으로써이에대응할수있다.
이어이원장은"소위'4월위기설'에대해서도"걱정을안해도될것같다"고했다.
이는지난2022년2월이후가장높은수준이다.
다만상근직사내이사인홍회장이지난해남양유업이사회에단한번도출석하지않은것으로드러나논란이일것으로보인다.
현대위아는올해수익성기반사업구조확립,해외법인운영효율화,저수익사업축소등을계획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