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삭소캐피털마켓의차루차나나전략가는"BOJ의결정은금융시장의혼란을피하는데도움이됐으며강력한의사소통의힘을반영했다"며"BOJ논평은완화적여건이한동안지속될것으로예상했는데,이는동시에추가금리인상가능성이작다는신호"라고전했다.
권아민NH투자증권연구원은"바이든과트럼프양측모두보조금,감세등재정지출확대기조를이어갈것으로전망된다"며"이는재차미국성장을자극해강달러압력으로이어질수있다"고말했다.
상장지수펀드(ETF)와일본부동산리츠(J-REIT)매입도중단하기로했다.
유로-엔환율은164.67엔으로,전장163.96엔보다0.71엔(0.43%)올랐다.
순자본비율의경우작년말8.6%로전년대비0.04%p올랐다.
한은의RP매매에이들기관이참여할수있게된것이다.
개인소비지출(PCE)가격지수전망치는올해지난해같은기간보다2.4%오르고,내년과내후년에각각2.2%,2.0%오를것으로내다봐기존의전망치에서내년만2.1%에서상향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