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A는이같은반등의이유로이구환신정책을지목했다.스마트신에너지차(NEV)수요를자극해연중자동차판매성장세가나타날것으로진단했다.
최근5년평균판매량(3천519만4천t)과비교해도여유있는수준이다.
환율상승에장초반네고물량이유입되며환율이내렸으나하락폭은미미했다.
반대로기준금리가중립금리밑으로내려가면경기가확장되고인플레이션을자극할수있습니다.
※'23.12월말국내은행의부실채권현황(잠정)(21일석간)
실제로미국채30년엔화노출ETF는최근하락세다.(첫번째와두번째차트참고)
항셍지수는오전거래에서3%밀렸고,H주도3.5%하락하는급락세를나타냈다.
가장우려되는것은최근외국인의행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