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만크레디트물호황을레포펀드만으로설명하기엔부족하다는지적도나온다.
이에부동산시장에서도올해시장은금리가오르는게문제가아니고물가자체가너무많이올라신축시장은좀어려울것으로본다며밸류업과대출시장으로접근할예정이라고밝혔다.
특히2022년2천980억원에달했던영업권손상차손이지난해에는전무했던것이전체손상차손을줄이는데큰역할을했다.
이에반해대손충당금전입액은3조8천731억원으로1년전보다1조3천억원증가했다.
특히현대차증권의경우올해증권채중가장큰폭의언더발행에성공하며부동산프로젝트파이낸싱(PF)경계감에따른증권채우려를완화했다.
최근크레디트물이유통시장에서민평보다높게거래되기도했던것과대조적이다.
그러면서"역사상어디에서나대규모부채에직면하면정부가이를갚기위해더많은돈을찍어내는경향이있다"며"화폐인쇄는인플레이션을유발한다"고내다봤다.
현재정부는이같은애플레이션현상을바로잡고자사과수급을직접관리하는방안을검토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