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20일오후2시현재인도SENSEX지수는전장대비155.54포인트(0.22%)하락해71,856.51을나타냈다.
가상화폐투자자들은다음날나오는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통화정책회의결과를주시하고있다.제롬파월연준의장의발언이예상보다덜비둘기파적일경우시장이크게요동칠수있다고전문가들은우려하고있다.
한주간코스피는3.06%상승했고코스닥은2.67%올랐다.전기전자관련주가한주간장상승을주도했다.
이날호주시드니외환시장에서달러-엔은151엔대를기록했다.엔화가치가4개월이래최저수준으로하락한것이다.
뉴욕채권시장분위기에연동해다소강해질수있다.일본금융시장이춘분을맞아휴장함에따라장중모멘텀은지속할가능성이크다.
이어이번조달에서국내대형증권사로발을넓히면서신한투자증권을낙점했다.당시다수의대형증권사가경쟁에뛰어들어접전을벌였으나신한증권이승기를잡았다는후문이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전날BOJ는17년만에처음으로금리를인상하며마이너스금리를해제하고,수익률곡선제어(YCC)정책도철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