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주당1천266원에신주789만8천894주(보통주)가발행된다.제3자배정대상자는주식회사메타플렉스(최대주주의계열회사,789만8천894주)다.
-팬데믹사태전낮은인플레이션의시대당시만해도스위스중앙은행(SNB)은가장적극적으로'환율전쟁'(통화가치약세유도)을벌였던중앙은행이었다.대표적안전통화중하나로꼽히는스위스프랑의강세로자국의인플레이션이너무낮아지자SNB는돈을찍어외화를적극적으로사들이는대응법을취했다.이과정에서SNB의보유자산은눈덩이같이불어났다.미국주식까지꽤많이사들인탓에SNB는'애플주식을들고있는중앙은행'으로불리기도한다.SNB보유자산의확대는미국연방준비제도(Fed·연준)나일본은행(BOJ)이양적완화(QE)를통해보유자산을늘린것과본질적으로같다.경제규모가작은스위스의속성으로인해자국자산대신해외자산매입에치중했다는점이다를뿐이다.'FX양적완화'라고이름붙일만한SNB의돈풀기는10년넘게이어져오다가팬데믹사태를맞아대전환을맞게된다.치솟은인플레이션을잡기위해자국통화의강세를유도(역환율전쟁)할필요가생겼기때문이다.
반면달러-원하단에서매수세도만만찮다고설명했다.이에따라이날달러-원이FOMC회의를대기하며좁은레인지에서움직였다고진단했다.
하지만"인플레이션급등에대한단호한통화정책대응으로r*에대한시장참가자들의믿음이바뀌면서장기적인부진이다시시작될가능성이낮아졌다"고말했다.
교역측면에선향후엔화강세에한국이반사이익을거둘것으로예상했다.노무라증권분석결과에따르면한국은일본과수출품목이가장비슷하다.
ING의전략가들에따르면러시아의정제활동은우크라이나의드론공격으로인해최소하루60만배럴가량이영향을받고있는것으로추정된다.
달러-위안(CNH)환율은7.2219위안을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