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구원은"이후금리인하에지수가한번올라가서2,800까지갈수있고그다음에는더가기어려울것"이라고부연했다.
시장에서이번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도비시하게해석됐지만,내용을둘러싸고해석이분분해지고있기때문이다.
연합인포맥스발행사만기별CreditSpread(화면번호4788)에따르면지난21일기준교보증권의2년물,3년물민평금리는각각4.191%,4.283%다.동일등급민평금리2년물3.849%,3년물3.935%를웃도는수치다.
중단기보다장기금리가더하락하며수익률곡선이완만해졌다.(커브플래트닝)
(서울=연합인포맥스)황남경기자=태영건설이외부감사인삼정회계법인으로부터재무제표감사'의견거절'을통보받으면서그배경에관심이쏠린다.태영건설의워크아웃성패를가르는부동산프로젝트파이낸싱(PF)사업장정리관련불확실성이영향을미쳤다는설명이나온다.
(서울=연합인포맥스)문정현기자=대만중앙은행이기준금리를깜짝인상한것은아시아중앙은행이미국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행보를반드시뒤따르지않을수있다는신호라고무디스애널리틱스가분석했다.
전세계는지난세대와달리,저성장과고령화를공통으로경험하고있다.각국의증시는기업의성장성이정체된상태에서어떻게시장의규모를확대하고제값을받을지에초점을맞추고있다.한국과대만은높은무역의존도,인구고령화,지정학적위험,IT등경기순환업종에대한높은의존도등공통점이많은나라이다.한국의경제규모는지난해대만의2배가넘지만증시의시가총액규모는유사하다.이는장기간대만정부의기업지배구조개선노력의결과로보인다.1998년미배당이익금에10%추가법인세부과,2006년이사회기능강화,상장기업간경쟁을유도하는상위20%기업지배구조개선지수발표등이긍정적효과를가져온것으로보인다.
한편크레디트아그리꼴은"장기정책금리의상승은중립금리(r*)에대한논쟁을불러일으킬것"이라면서"향후장기정책금리가추가로상승한다면현재통화정책이예전에생각했던것만큼제약적이지않다는신호로해석될수있다"고진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