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올해세차례금리인하를시사하면서6월기준금리인하가능성이크게높아졌다.21일(현지시간)비즈니스인사이더는투자자들이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이후6월첫금리인하베팅을늘렸다고보도했다.3월FOMC에서연준위원들은만장일치로금리를5.25%∼5.5%수준으로동결하고점도표를통해올해세차례금리인하를시사했다.연준은또한내년세차례의금리인하를예상하고있다.연준위원들은올해말금리전망치를4.6%로유지한반면내년말과내후년말금리전망치는각각3.9%와3.1%로예상했다.기존의3.6%,2.9%에서상향조정된수치다.시카고상품거래소(CME)페드워치에따르면6월금리인하가능성은전일55%에서70%로상승했다.제롬파월연준의장은기자회견에서"경제가견고한기반을유지하고있다"며"연준이여전히2%인플레이션목표를달성하기위해'강력하게헌신'하고있기때문에중앙은행이계속해서데이터에의존할것"이라고언급했다.
김상훈하나증권연구원은중립금리추정치도2019년3월(2.8%)이후가장높은수준으로상향조정했다.중립금리중간값상향조정은2018년9월(2.8%에서3.0%로)이후처음이라면서인플레이션전망치에추세적인변화를주지않으면서점도표경로는유지한것이다.즉,균형을잡기위한연준의노력을방증하는대목이라판단한다고설명했다.
아시아시장에서미국채10년물금리는오후3시23분현재3.2bp하락하고있다.오후2시경2bp대하락하던것에서낙폭을키운것이다.
미래에대한정확한예측은어렵다는단서를달면서도,이대로가면물가상승률이8~9%에달하는상황이수십년동안나타날수있다고스메터스교수는우려했다.모기지금리를포함한각종시장금리가동반상승해두자릿수에진입할수도있다.
레포에대해선"자산운용사및신탁자금의환매가예상되며시장유동성은전일대비감소할전망"이라며"시중은행의차입규모와한은RP매각규모에따라시장분위기가형성될것으로보인다"고전했다.
금리인하기대감역시레포펀드설정을뒷받침하고있다.레포펀드는크레디트물등을매수한후이를담보로레포시장에서현금을차입해다시크레디트시장에투입하는사이클을반복한다.
변동성이덜한4주이동평균실업보험청구자수는21만1천250명으로,직전주보다2천500명증가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