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이재헌김경림기자·이석훈연구원=2024년미국대통령선거에서새로운얼굴은없다.현직대통령과전임대통령간의싸움이다.여론조사결과로보면박빙이다.익숙함과불확실성이혼재했다고볼수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하지만UBS의조나단골럽전략가는6곳의대형기술주는시간이지날수록이익모멘텀이빠르게감속할것이라는점이문제라고지적했다.6개기업은▲마이크로소프트▲애플▲엔비디아▲구글▲아마존▲메타플랫폼이다.
사모·공모ELS시장에서프라이빗뱅커(PB)지점중심으로실물인도ELS가호응을얻는것으로전해진다.
3월서비스업PMI예비치는51.7을기록하며2월의52.3보다악화했지만,여전히확장국면을이어갔다.
정부는해외온라인플랫폼관련소비자이슈가다양한영역에서발생하고단일부처대응으로는복잡한현안에대응하기어렵다는점을인식하고있다.
유가증권시장에서외국인과기관은각각1조8천704억원,1조525억원어치주식을순매수했다.외국인은코스피200지수선물시장에서도1조6천억원어치를순매수했다.
베일리총재는시장의금리인하기대가합리적이라고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