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관계자는지금까지분기배당,자사주매입·소각등다양한주주환정책에도당국의과도한규제우려로주목받지못한측면이있지만,정부의강력한정책드라이브에호응해중장기적으로주주환원을강화하려는모습을보일것이라고전했다.
고객을기만하고,설명의무를해태해상품을팔았다면제재받고,손실의일정수준을물어주는것은자본주의금융시스템은물론법치주의에도부합한다.정보의비대칭성이큰고난도상품을팔때은행이더성실하게설명해야한다는강력한책임을부여하는것도그래서다.물론종잣돈을더크게불리는데만온통관심이쏠린투자자들은각종리스크와투자손실시발생할수있는책임문제등에대한은행의장황한설명이귀찮을수도있다.그렇다보니형식적설명과형식적서명절차로끝나는경우가많은것도사실이다.완전판매인지불완전판매인지를구분하기모호한상황들이적지않다는것이다.
부동산·주식등의자산가격이급등했고이를꺼드리려는BOJ의금리인상은걷잡을수없는파장을일으켰다.부실이터지며금융기관이위험해지자1990년대에꺼내든경제부활의카드는다시금리인하였다.일본도아마이때는수십년후마이너스금리까지가리라고생각하진못했을것이다.
그러면서캘퍼스는이사회가내놓은지난회계연도재무제표승인의건과감사위원회위원이되는최도성사외이사선임건에반대표를던졌다.
현재우리나라의국회의원수가비례대표까지해서299명인데요.숫자가워낙많아서이중에서경제를잘아는분들도꽤있을겁니다.
※2024년도공인회계사제1차시험합격자발표(배포시)
사실모든문제를해결하는만병통치약같은정책은없다.통화당국이대다수국민과기업의고통을무릅쓰면서도고물가에대응하기위해어쩔수없이금리를인상한것도마찬가지다.한국은행의기준금리인상에대해정부가고금리부작용을유독강조하다가,갑자기고물가와가계부채를잡겠다고손발벗고나서는모양새도썩좋지만은않아보인다.
특히한국시간당일(t일)자정이후부터익일(t+1일)2시까지이루어진거래도당일(t일)거래로인식하도록금융감독원과관련절차를정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