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은"민생토론회에서발표된정책들은취약계층,지역경제등시급한지원이필요한대상을선별해보완하는조치"라며"늘봄학교지원확대나중소기업·소상공인지원등취약계층에대한정책은경기영향이크지않다"고설명했다.
그는ECB의금리인하시점과관련해4월보다는6월이가능성이더크다고덧붙였다.
연금저축계좌를통해서투자한ETF를통해얻은매매차익이나분배금은과세가이연돼서,연금을받을때3.3~5.5%수준의낮은수준으로만과세가됩니다.일반계좌에서그냥투자하면15.4%가붙는것과비교했을때비과세폭이꽤큽니다.
산업재산권수지는해외현지법인특허와실용신안권수출확대등으로적자폭이줄었고저작권수지가문화예술및소프트웨어저작권수출호조로흑자폭이확대됐다.
이어통합과정에서불거진대주주간갈등상황을사과하면서도OCI그룹과의통합이최선의선택이었음을강조했다.
금융당국이마련한분쟁조정안이일률적비율로결정되지않는것도어찌보면그러한점이고려된측면이있다.은행이전적으로잘못했다면손실분의100%를물어줘야하고,투자자가전적으로잘못한것이라면단한푼도돌려받을수없다는점에서일견합리적일수도있다.은행과투자자의잘잘못을따져배상비율을매트릭스화한것도고민의흔적이있다.하지만,가이드라인일뿐가급적덜주려는은행과더받으려는투자자가바라보는지향점은완전히다르다.그래서은행이자율배상에나서겠다고결정하더라도시끄러운상황은이제부터시작이라고봐도무방하다.최선의경우는양측이합의해배상수준이결정되는것이겠지만,그렇지못하면금융감독원분쟁조정위원회로가고,그것마저여의찮다면민사법원으로갈수밖에없을것이다.
파월의장은이에누구의확신도높여주지않았다면서도인플레이션이때로는울퉁불퉁한경로를따라2%로점진적으로하락한다는점은본질적으로동일하다고말했다.
▲워렌미상원의원,SEC에테슬라이사회조사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