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앤드루베일리BOE총재는"아직금리를인하할시점은아니지만올바른방향으로가고있다"고말해.
하지만1년뒤유동성거품이꺼지면서레딧의기업가치도하향조정될수밖에없었고레딧의상장도미뤄지게됐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페드워치에따르면연방기금(FF)금리선물시장에서마감시점연준이오는6월에금리를인하할가능성은74.4%로전날의59%수준에서크게올랐다.
원화약세재료가우세하고FOMC에서매파적점도표수정이예상되는탓이다.
▲엘-에리언"연준,금리인하일정'몇년'뒤로미뤄야"
임사장은어머니와동생은경험이없다보니이런부분에대한검토가덜이뤄진것같다라며솔직히잘모르고(통합을)추진했을것이라고말했다.
쉘,BP등과맺은계약이추가되며계약물량이2015년이후최대치로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