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추진하고있는M&A에대해서는사업적시너지와미래성장동력,재무적도움이라는세가지관점에서대상을살피고있다고전했다.
뉴욕연은은향후연준대차대조표의경로를▲QT속도둔화(QT테이퍼링),▲QT완전중단,▲대차대조표재확대(지준공급재개)로분류했는데,세단계를나누는NGDP대비지준비율을각각10%,9%,8%로제시했다.8%는팬데믹사태가터지기직전인2019년12월평균수준이라는게뉴욕연은의설명이다.
업계다른관계자는"OCIO를새로검토하는기관얘기도잘안들리고기존수익자들이보수를높여주는것도아니라회사에뚜렷하게내세울만한목표를제시하기어려운상황"이라며"회사입장에서는경영효율화차원에서여러고민이있다"고전했다.
▲서머스"연준의금리인하열망…완전이해못해"
또클러스터내경쟁력있는반도체생태계를마련한다는목표로소부장기술의양산검증테스트베드인용인'미니팹사업'에대한예비타당성조사를차질없이진행하고경쟁력있는소부장·팹리스기업들을대상으로정책자금도공급한다.
그간'교수모임'이라고불릴정도로교수편향적이었던이사회구성을다양화하려는점에서긍정적이라는평가도있지만,그간'거수기'라는비판을받아온관행이하루아침에바뀔것이라고보는시각은여전히많지않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1977년생으로서울대컴퓨터공학석사출신인김부사장은대우정보시스템정보연구소와삼성전자종합기술원을거쳐,2010년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에합류했다.ICT연구원출신답게소프트웨어와SaaS영역투자로발군의역량을발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