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남승표기자=서울로출퇴근하는수도권직장인의가장큰고민중하나는통근시간단축이다.지난2004년해외에서발표된'보상받지못하는스트레스:통근의역설'(Stressthatdoesn'tpay:thecommutionparadox)논문에따르면통근에22분(편도)이걸리는사람이통근할필요가없는사람만큼행복해지려면월급여의35.4%를더벌어야한다.
미국과유로존의금리인하이야기가본격적으로나오기시작하면서시장참가자들은강한미국경제지표에달러매수쪽으로기울었다.
▲국고채10년물3.472%(+3.7bp)
지표가이전망대로1월보다둔화한다면시장은안도할수있다.
상품물가상승률이1.8%에서1.1%로,서비스물가상승률이6.5%에서6.1%로낮아졌다.
제3보험은위험보장을목적으로사람의질병·상해또는간병에대한금전과그밖의급여를지급할것으로약속하고대가를수수하는계약을말한다.생보사와손보사가모두취급할수있고,연평균7.0%씩성장하는시장이지만손보업계의점유율이70%이상이다.
한국자산관리공사는3년물1천700억원을민평대비4bp낮게찍었다.한국도로공사5년물1천300억원은민평보다1bp낮은수준이었다.
한증권사연구원은"오히려BOJ의긴축이지연되고미국연준의금리인하가미뤄지면서강달러환경이길어지는전망이짙어지면환오픈해외채권에투자하기괜찮을수있다"며"미국과일본의정책금리변화상환헤지환경이점차개선되는방향이란점도해외채권에대한투자수요를어느정도보장할수있을것"이라고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