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주요6개통화에대한달러가치를반영하는달러인덱스는전장103.824보다0.36%하락한103.450을기록했다.
NH투자증권,KT,포스코퓨처엠,파스시스템스등의이사보수한도승인건에대해서는실제지급하는금액대비보수한도가과도하다는이유로반대했다.
이는2015~2017년미래에셋계열사들의미래에셋컨설팅일감몰아주기제재와관련된것으로풀이된다.
투자자입장에서손실확정된현금이아닌실물주식으로받아볼수있어,추후주가반등을도모할수있는파생상품구조이기때문이다.
이날발표는JP모건주가가사상최고치를기록한날발표됐다.JP모건주가는이날193.79달러로마감하며사상최고치를기록했으며장중최고치는193.93달러를기록했다.
최부총리는"현재준비중인밸류업가이드라인은최대한일정을앞당겨서4월중추가세미나등을거쳐5월초에조속히확정할것"이라고전했다.
이에주요금융지주는내부통제위원회를설치하는등이사회차원의내부통제강화방안을마련해주총안건으로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