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주요주주인국민연금과국내외의결권자문사들이금호석화측에손을들어준데이어소액주주들이의결권위임에적극나서면서사측의승리로돌아갔다.
또주총참고자료를통해자기주식보유에대한투자자들의우려를인식하고있다며경영권방어등주주가치에부합하지않는형태로처분하지않을것을거듭약속드린다고설명했다.
특히NH투자증권의최고경영자(CEO)선임과정에서농협중앙회가과도하게개입한것에대한지배구조상미비점에대해서도집중점검하고있다.
▲14:001차관조선해양미래혁신인재양성센터개소식(성남)
지난해까지회사를이끌며성과보수로자사주를지급받았던전경영진대비현재최고경영진들은아직대체로자사주보유량은많지않다.
한편레딧의매출은2022년6억6천670만달러에서지난해8억4천400만달러로20%증가했다.지난해순손실은9천80만달러로2022년에기록한1억5천860만달러순손실보다개선됐다.
또"올해1월착공한여주~원주복선전철을차질없이건설해원주시민의교통여건을획기적으로개선하겠다"고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