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제조업의체감경기가다소개선됐다.다만,10개월연속위축국면은이어졌다.21일S&P글로벌에따르면일본의3월지분은행제조업구매관리자지수(PMI)예비치는48.2를기록했다.전월보다1포인트높아졌다.다만,절대적인수준에서위축국면은지속됐다.일본제조업PMI는작년6월이후기준선인50선을밑돌고있다.우사마바티S&P글로벌이코노미스트는"생산량과신규주문의하위지표가부진했지만,민간기업의수요여건은더욱개선됐다"고말했다.서비스업PMI도전월보다나아졌다.3월예비치는54.9로전월보다2포인트올랐다.작년5월이후최고치다.
시장평균환율(MAR)은1,336.10원에고시될예정이다.
연준의금리향방이귀금속시장의대형재료인만큼레인지장이펼쳐지는분위기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그는금리인상이통화가치상승,수입품가격하락으로이어져중앙은행이인플레이션을막는데도움이될것으로보인다고덧붙였다.
벤처펀드토치캐피털의존케이단창립자는마켓워치와의인터뷰에서그들은100%줄타기를하고있다라며레딧사용자들은그들의커뮤니티를매우보호하려는성향이있으며,만약주식시장투자자들이레딧에더수익성있는재무적,전략적움직임을취할것을강요할경우이는사용자와회사의갈등으로이어질수있다고말했다.
(서울=연합인포맥스)황남경기자=태영건설의지정감사인삼정회계법인이20일태영건설재무제표에대한감사의견으로'의견거절'을통보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20일(현지시간)BOJ가7월이나혹은10월에추가금리인상이고려될것으로관측된다며다만,10월인상이유력하다고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