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프랑스CAC40지수는8,221.06으로0.73%올랐고,이탈리아FTSEMIB지수는34,547.73으로0.74%상승했다.
*미국지표/기업실적
S&P글로벌의크리스윌리엄슨수석이코노미스트는"제조업과서비스업모두3월에업황이더확장되면서미국경제는작년2분기이후분기기준가장강한분기를보냈다"며"올해1분기는GDP의견고한성장세와더불어기업들의신규주문이늘어나면서고용이지속적으로증가한점도눈에띄었다"고말해.
사고에따른사후감사가아니라사전통제에대한필요성이제기되면서금융사고취약분석등을강화할필요가생겼고,책무구조도도입으로임원에대한내부통제책임이부여되면서이를실질적으로작동시키기위해후선지원조직을확충해야하기때문이다.
우에다총재는엔화약세와관련해"언제나그렇듯단기환율변동에대해서는언급하지않는다"면서도"환율변동이경제와물가에큰영향을끼칠경우정책대응을고민할것"이라고덧붙였다.
이자리에서김위원장은"물가상승과고금리등으로민생안정이절실한상황"이라며특별히최근도입된전환지원금정책과관련해사업자들의협조를요청했다.
이통계는일본인사원이조사한것이다.작년9월~10월에조사가진행됐다.지난2022년회계연도말에은퇴한7천144명을대상으로했다.응답자는5천233명이었다.조사대상자들은60세에은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