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21일GTXA노선수서~동탄구간이기본요금3천200원에5㎞마다추가되는거리요금250원을더해총4천450원으로결정됐다고밝혔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fA)의분석가들은"금은올해우리가가장선호하는거래중하나"라며"금은주식투자자들의매력적인포트폴리오헤지수단으로떠오르고있고,중앙은행의금매수세도전례가없을정도로활발하다"는보고서를발간했다.
※국제표준화기구'도시물류기술위원회'설립(22일조간)
-덜란드계금융사ING는일본은행(BOJ)의연내추가금리인상폭이10bp에그칠것으로내다봤다.다만하반기추가금리인상이있을지는2분기까지나오는데이터를지켜봐야한다고전제했다.ING의강민주,크리스터너이코노미스트등은19일(현지시간)보고서에서이같이밝히고단기적으로는대기업의높은임금인상이중소기업으로전파되는지지켜보는것이중요하다고진단했다.일본의2차,3차임금협상결과는이달22일과내달4일발표된다.ING는아울러"중기적인관점에서강력한임금상승은소비증가와지속가능한소비자물가로이어질수있다"면서4~5월소득데이터에서임금인상의영향을확인할수있으며,'골든위크'연휴전큰보너스지급도기대할수있다고설명했다.그러면서"임금인상에대한강력한전망을고려할때추가인상가능성이더높아질수있다"는단서를달았다.ING는전날우에다가즈오BOJ총재의기자회견에대해서는"전반적인어조는비둘기파라기보다는중립적이었다"고평가했다.
-미국재무부가160억달러규모로진행한10년만기물가연동국채(TIPS)의입찰에서약한수요가확인됐다.21일(현지시간)미국재무부에따르면이날10년물물가채금리는1.932%로결정됐다.이는지난6번의입찰평균금리1.693%를상회하는수치다.응찰률은2.35배로앞선6번의입찰평균치2.41배를하회했다.해외투자수요인간접낙찰률은72.0%였다.앞선6회의입찰평균76.0%를밑돌았다.직접낙찰률은16.0%로앞선6회입찰평균16.7%를하회했다.소화되지않은물량을딜러가가져가는비율은12.0%였다.앞선6개월입찰평균은7.3%였다.
21일미국교직원연금기금산하운용사인누빈의'이퀼리브리엄글로벌기관투자자설문조사'에따르면전세계800여곳의투자자중55%가앞으로5년동안사모크레딧및사모펀드에대한자산배분비중을늘릴계획이라고답했다.작년같은조사에서는72%가비중을늘리겠다고응답했다.
2012년보고서가작성된이후로미국이20위권밖으로밀려난건이번이처음이다.
한증권사의채권운용역은"외국인의국채선물순매수포지션이꽤쌓여있었는데이번롤오버기간때매수포지션롤오버없이만기청산물량도꽤있는것으로보인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