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오는9월회의는토마스조던SNB총재의마지막회의가될전망이다.조던총재는9월에12년간의임기를마치고물러난다.
미국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3월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시작된가운데금시장도관망세에접어든모습이다.
팩트셋의설문조사에참여한애널리스트들은나이키가122억8천만달러의매출에75센트의조정주당순이익을기록할것으로예상해이보다웃돈수준인셈이다.
뉴욕차액결제선물환(NDF)시장에서달러-원1개월물은지난밤1,335.55원(MID)에최종호가됐다.최근1개월물스와프포인트(-2.15원)를고려하면전장서울외환시장현물환종가(1,339.80원)대비2.10원내린셈이다.(금융시장부기자)
은행권안팎에선지난해에이어올해도주총에서주주간격돌이예고된JB금융에도관심을쏟는분위기다.
전세계는지난세대와달리,저성장과고령화를공통으로경험하고있다.각국의증시는기업의성장성이정체된상태에서어떻게시장의규모를확대하고제값을받을지에초점을맞추고있다.한국과대만은높은무역의존도,인구고령화,지정학적위험,IT등경기순환업종에대한높은의존도등공통점이많은나라이다.한국의경제규모는지난해대만의2배가넘지만증시의시가총액규모는유사하다.이는장기간대만정부의기업지배구조개선노력의결과로보인다.1998년미배당이익금에10%추가법인세부과,2006년이사회기능강화,상장기업간경쟁을유도하는상위20%기업지배구조개선지수발표등이긍정적효과를가져온것으로보인다.
이들은행이내부적으로석탄발전소의신설및연장에대한금융제공배제등친환경정책을운영중이지만대부분신규고객으로적용범위를한정하고있고석탄에대한의존도를느슨하게설정해실효성이낮다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