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일각에선메리츠의결정을금융당국의행보와결부하고있다.금융감독원은지난3월초메리츠화재·메리츠증권·메리츠캐피탈과다올투자증권의부동산PF사업등에대한현장점검에나선바있다.
오스템임플란트관계자는"(엄대표의거취에)당장특별한게있지는않다"며"재작년횡령사건이후내부통제나준법시스템이많이강화됐지만,향후에더강화할부분은지속해신경쓸계획"이라고말했다.
연결대상종속회사인카카오모빌리티가가맹택시수수료의매출인식방법을기존총액법에서순액법으로변경한데다카카오역시커머스부문일부에순액법을적용한영향이다.
▲달러-엔150.844엔(+1.704엔)
달러-원도급락출발한이후낙폭을확대했다.장초반결제수요를소화한뒤장중1,325.80원까지레벨을낮췄다.
앞서KB자산운용과한국투자신탁운용은각각지난해12월과이달에미국채30년엔화노출ETF출시했다.상품명은각각'KBSTAR미국채30년엔화노출(합성H)','ACE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다.
목표주가는1,030달러로,기존목표주가였던820달러를상향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