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지난해별도기준교보생명의당기순이익은4천891억원으로직전연도보다23.8%늘었다.특히제조업의영업이익에해당하는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은6천451억원으로44.2%나급증했다.
이밖에이코노미스트지는일본의높은국가부채비율을문제로꼽았다.작년일본의국내총생산(GDP)대비국가부채비율은255%를기록했다.이중정부의금융자산을제외해도비율은159%로두수치모두선진국중가장높은수준이다.이에일본은그간저금리에도부채이자에정부예산의약9%를지출했다.
윤대통령은"고금리와고물가영향으로전월세로살고계시는국민들의주거비부담도커지고있다"며"최근건설경기침체로민간역할이부진한만큼공공부문이적극적으로나설것"이라고말했다.
하이브정기주주총회안건중에서는이사회소집기간을단축하는정관변경내용이사외이사참석을어렵게하는등정상적인이사회운영에지장을줄수있어반대결정했다.
코스닥지수는전거래일보다1.54포인트(0.17%)하락한890.37에거래되고있다.
온라인을포함해이번주총에참여한주주수는총6천762명으로의결주식수는3천277만8천540주다.전체의결가능주식수의43.2%에해당하는규모다.
연간비트그로스(비트단위생산량증가율)는260%로전망됐다.웨이퍼기준으로삼성전자는월13만장,SK하이닉스와마이크론은각각12만~12만5천장과2만장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