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12월기준으로미국의NGDP대비지준비율은12%를약간넘는수준이다.팬데믹사태대응을위한돈풀기여파로17%를웃돌기도했던이비율은그간상당히하락하긴했으나,뉴욕연은이제시한첫단계기준(10%)과는거리가꽤남아있다.
회계지침에따르면상장사들은가상자산을평가해그규모를공시에표기해야한다.입출금될때마다그가치를매겨책정해야하는데,수탁업체가그가치를평가해관리해준다는점에서일부발행사들은수탁사를찾아맡기는것으로알려졌다.
현행법상주식보유목적은▲경영권영향(회사경영에직·간접적으로영향력행사)▲일반투자(경영권영향목적은없으나적극적인주주활동수행)▲단순투자(주주로서법상보장되는권리만행사)등으로나뉜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따르면지난1월기준건설공사비지수는154.64로역대최고였다.2020년1월118.30과비교하면30.7%나올랐다.
(서울=연합인포맥스)김용갑노요빈이규선기자=일본은행(BOJ)이17년만에금리를인상한후달러인덱스가올랐으나달러-원상승세는제한됐다.
정기섭이사회의장은포스코그룹은리더십변화에도흔들림없이그룹의미래성장과기업가치제고를위해최선을다할것이라며미래성장에대한국내외투자자들의확신을높이고기업가치를제고하겠다고말했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2021년8월크래프톤이기업공개(IPO)에성공하며크래프톤은IMM인베스트먼트의대표적인투자성공사례로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