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윤영숙특파원=월가전문가들은젠슨황엔비디아최고경영자(CEO)의기조연설에대해테일러스위프트의콘서트처럼환호할만한것은없었으나회사의지배력을입증하기에충분했다고평가했다.
일본은행(BOJ)이마이너스금리정책을철회했으나저금리환경이지속될것이라는전망에엔화매도가이어져달러-엔환율은151엔대진입했다.
20일크래프톤의사업보고서에따르면크래프톤은지난해12월IMM인베스트먼트가조성한인도펀드에약10억원을출자했다.
이에따라KB금융에서는'거시경제전문가'인이명활한국금융연구원선임연구위원이이사회에새롭게합류한다.
다만2월수치는1월수치인3.6%(수정치)를크게밑돌았다.의류와백화점판매량은늘었지만식품점및주유업체판매량감소가이를상쇄했다.
이밖에핑크CEO는"BOJ가더빠르게움직인다면좋겠다"며"기존체제에서새로운체제로빠르게전환할수록일본인들에게마이너스금리로인한결과가끝났으며다시돈으로돈을벌기회가실재한다는것을보여줄수있다고생각한다"고말했다.그는"예금에더높은금리가붙으면소비가촉진될것인데이는일본경제에필요한것"이라고덧붙였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산탄데르의스티븐스탠리수석미국이코노미스트는"2월과3월초공개발언에나섰던연준인사들사이의지배적인견해는연준이인내심을가질여유가있지만올해말에는기준금리인하에나선다는것이었다"며"대부분의정책결정자는작년12월이후자신의견해를크게바꾸지않았을것이고적어도지금은그렇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