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연준의엄격한정보공개도의장이언제누구를만나는지투명하게밝혀서금리결정에대한잡음의소지를없애자는차원이다.
반대로저축수요보다투자수요가많다고하면금리는오릅니다.투자하려면자금을빌려와야하는데,투자수요가몰리면당연히빌리는데드는비용이높아지게되겠죠.
예상보다비둘기파(통화완화선호)인FOMC는달러약세를가져왔다.
한국의밸류업프로그램은일본사례를참고한것으로보인다.지난해동경증권거래소는PBR(주가순자산비율)이1배이하인상장기업은저평가이유를주주에게설명하고개선대책을발표하도록요청했다.이것이촉매제가되어주가가사상최고치를달성했다고하지만그것이전부는아니다.길게는일본이지난20년이상꾸준히추진해온기업지배구조개선노력의결과물이다.그중'아베노믹스'는가장대표적인정책이었다.중요한것은정부정책이일관된방향으로추진된것이며,정책효과가지금나타났다고보는것이합리적이다.
국제유가는올해들어약13%상승하며연고점수준인배럴당80달러대초반에거래중이다.
이번에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를비롯한투자사로부터200억원의시리즈B자금을유치해대량생산을위한공장설립에속도를낼수있게됐다.
우리은행은22일이사회를열어금융감독원의분쟁조정기준안을수용하기로결정하고,손실을본투자자를상대로배상절차를개시한다고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