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사장은"불확실한경영환경속에서도주주가치를높이고업계선도사위상을확고히하도록'내실있는성장과지속가능한수익구조구축에주력하겠다"고말했다.
이어"마찬가지로내달중다양한사업성평가와대주단협약정리작업도할계획"이라며"어떻게하는것이건설업계와금융권모두의부담을줄일수있는지,적절리스크에대한신용평가를하겠다"고덧붙였다.
벤처캐피탈업계에서전무후무한트랙레코드를달성하면서심사역사이에선'리빙레전드'라는평가를받고있다.거대한보수를지급받은김부사장은지난해8천600억원규모로결성한메가펀드'에이티넘성장투자조합2023'에도개인자금수십억원을출자하며책임운용에나섰다.
금융위원회는20일정례회의에서두나무와서울거래의규제개선요청을수용했다고밝혔다.
박찬구회장과박철완전상무등특수관계인들의총주식비중은26%다.
(뉴욕=연합인포맥스)정선영특파원=미국애틀랜타연방준비은행(연은)이추정하는올해1분기실질국내총생산(GDP)성장률전망치가하향조정됐다.
금융회사지배구조법에따르면특수관계인을제외하고본인이금융회사의의결권있는발행주식을10%넘게보유하고있으면대주주적격성심사대상이된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