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김위원은공사구분이철저해엄정하고속도감있게업무를처리하면서도부드러운인간관계로직원들사이에신망이높은것으로알려졌다.
민간풀이란중소형연기금의안정적이고효율적인자산운용을돕기위해금융위원회가도입한민간연기금지원제도다.2015년9월민간연기금투자풀이출범한이후1년만에운용규모가1조원을넘어섰지만,10년가까이지난현재까지도1조원초반대에머물고있다.
(장동헌법무법인율촌고문/전행정공제회최고투자책임자)
유가증권시장에서외국인은2천383억원,기관은7천17억원순매도했고개인은9천88억원매수우위를보였다.
연준이20일(현지시간)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정례회의를끝낸뒤공개한'경제전망요약'(SEP)을보면,올해말연방기금금리(FFR)전망치중간값은석달전과같은4.625%로제시됐다.
연합인포맥스'종합화면'(화면번호5000)에따르면전일3년물기준'AAA'공사채-국고채금리차는23.2bp수준이었다.지난2년내최저치다.
4월부터6월까지최소월2회이상시범거래를시행할예정이며,3월말까지RFI등록을신청한외국금융기관들이시범운영에참여할수있게할것이라고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