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다만서비스업PMI는51.7로잠정집계돼전달의52.3보다하락했다.다만해당수치는50을웃돌아확장세를유지했다.
아시아시장에서지수선물은간밤뉴욕증시가나흘째강세를보이며이틀연속역대최고치를돌파했다는소식에상승했다.
바이든대통령은최근국정연설에서감세를주장하는도널드트럼프전미국대통령에맞서법인세를대폭늘리겠다고공언한바있다.
부동산·주식등의자산가격이급등했고이를꺼드리려는BOJ의금리인상은걷잡을수없는파장을일으켰다.부실이터지며금융기관이위험해지자1990년대에꺼내든경제부활의카드는다시금리인하였다.일본도아마이때는수십년후마이너스금리까지가리라고생각하진못했을것이다.
▲나스닥지수16,166.79(+63.34p)
SNB는앞으로몇분기성장세가완만한수준을유지할것같다며올해성장률은대략1%에달할것으로전망했다.
로베코의아누트반라인포트폴리오매니저는"일본통화정책정상화의또다른이정표"라며"최근임금상승은기업과근로자들이물가상승이지속될것으로예상한다는신호"라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