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앞서일본은행(BOJ)은마이너스금리를종료하고,수익률곡선제어(YCC)정책을폐기했다.그럼에도우에다가즈오BOJ총재가완화적인금융환경이당분간지속될것이라고밝히면서엔화매도세가지속됐다.특히이날미국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정례회의를앞두고엔화는달러대비151엔으로4개월래최저치수준까지떨어졌다.엔화는유로화에대해서는2008년이후최저수준까지밀렸다.
최대주주이병철다올금융그룹회장과의지분율차이는10.79%포인트(p)다.이회장은이달15일기준특수관계인을포함해지분25.13%를보유하고있다.
월간수출은작년10월부터지난달까지5개월연속증가세를이어가고있다.
일본경제가마침내디플레이션을벗어날조짐을보이는만큼올해한차례추가로금리인상이이뤄질경우엔화강세,채권금리상승이나타날수있다.
다만이번주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회의,BOE통화정책회의등주요이벤트를통과한후이익을실현하려는움직임이우세했다.CNBC는유럽증시가전일고점을기록한후약세를보이고있다고전했다.
당시2주택자였던손후보는고위공직자들이1주택만보유할것을권고하는정부의방침에따라보유중이던세종시주택을처분하는것으로솔선수범했다.
(서울=연합인포맥스)이규선기자=달러-원환율이1,320원대후반으로급락출발했다.간밤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다소완화적으로해석되면서역외매도가유입된것으로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