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한미사이언스는OCI그룹과의대등한통합을통해명실상부한'글로벌빅파마'로도약하고자한다며50년간축적한한미의연구개발(R&D)역량과OCI그룹의글로벌네트워크는강력한시너지를통해주주들에게높은미래가치로보답할것이라고말했다.
이에국회에서는지난해12월금융회사의지배구조에관한법률(지배구조법)개정안을통과시켰다.
특히그는"올해일본정부가시행하는신규소액투자비과세제도(NISA)가매우중요하다"며"일본경제를촉진하고다시활성화하는데도움이될것"으로관측했다.
다만국고채금리가일정수준을뛰어넘을경우기관들의투자심리또한위축될수밖에없다.이에관련업계에서는크레디트물에대한견조한수요를기대하면서도동시에국고채방향성을주목하고있다.
베녹번의마크챈들러외환전략가는"일본은행의마이너스금리정책종료가긴축사이클의시작으로보이지않으면서엔화가지지되지못했다"며"연준은적어도여름까지금리를높게유지할것으로예상돼달러화는전반적으로강세"라고말했다.
BOJ의정책전환에도원화가급강세를보일경우엔-원하단이차트상에기술적지지선이될수있기때문이다.
(서울=연합인포맥스)이윤구기자=지난해실적턴어라운드에성공한LX하우시스[108670]가올해도수익성개선에주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