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국토교통부는GTX-A수서-동탄구간요금을4천450원이라고발표했다.기본요금3천200원에5㎞마다거리요금250원(10㎞초과시)이추가되는구조다.수서-성남은3천450원으로책정됐다.
10년국채선물이장중강해진것은먼저외국인의현물매수흐름과관련이있어보인다.
같은기준공사채의경우도전일23.5bp까지축소되면서지난2021년11월이후가장좁혀졌다.
채권시장관계자는"통상채권선물시장에서는스프레드거래가주를이룬다는점을감안하면30년국채선물시장에서는제대로인정받는롤오버거래가쉽지않다는점이드러난것"이라고설명했다.
3년국채선물2틱내린104.80을기록했다.증권은724계약순매수했고외국인이881계약순매도했다.
이는인플레이션반등과더엄격한금리체제를의미하며투자자들을실망시킬수있다.
당시기준금리는0.5%수준이었다.시장에선경기둔화에한은이더완화적인정책을내놓을것이란기대가컸다.다만한은은금통위에서성장률전망치를대폭낮추면서도추가인하에선을그었다.
현재상황에서가장걱정되는것은노랜딩(Nolanding)시나리오다.경기개선세가가팔라지고이에따라인플레이션상방압력도커지는경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