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다만원화가단기적으로강세로완전히돌아서는것도어렵다고전망했다.반도체회복모멘텀이얼마나지속할지,우리나라경제의펀더멘털회복이언제가시화할지불확실하기때문이다.
구체적으로보면저작권중문화예술저작권이11억달러흑자로역대최대수준을나타냈다.
은행딜러는"달러-엔이구두개입성멘트가나와야할레벨인데도조용하다"며"어느레벨을염두에두고있을지몰라서지금방향을틀기에도어렵다"고말했다.
19일비즈니스인사이더에따르면미국코네티컷에본사가있는월드퀀트가전세계의학생들과학자들을대상으로글로벌인재를찾는프로젝트의일환으로이날부터5월15일까지진행되는투자대회를개최했다.
연합인포맥스해외주요국외환시세(6411)에따르면오전10시34분달러-엔환율은뉴욕대비0.60%하락한150.330엔을기록했다.
아울러"통화스왑에서도달러자금조달은꾸준히다시긴축되고있고,이는골디락스의거시환경에서도달러강세가유지되고있음을시사한다"고봤다.
이날달러-원환율은간밤달러화강세를반영해10원가량오름세로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