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연준의완화적기조와맞물려마이크론테크놀러지의실적호조도기술주들의동반상승을이끌었다.
불록총재는"어떤옵션을포함하거나배제하기에는아직이른시점"이라며"금리인상을제외하기에는아직자신감이충분하지않다"고말했다.
역외달러-위안은중국당국의위안화절하고시이후상승했다.중국과홍콩증시도부진했다.
도쿄증시1부를모두반영한토픽스지수는36.76포인트(1.30%)상승한2,786.73을나타냈다.
우에다총재는"우리는다른중앙은행과마찬가지로단기금리를목표로하는보통의(normal)통화정책으로되돌아갔다"며"우리는경제와물가전망에따라적절한수준의단기금리를결정할것이라고말했다.
연준은이날발표한경제전망요약(SEP)에서올해국내총생산(GDP)성장률을2.1%예상해12월내놓은1.4%에서상향했다.내년과내후년성장률전망치는모두2.0%로제시해기존의1.8%,1.9%에서상향했다.
그의말대로라면블랙웰의가격은종전주력칩인호퍼(H100)와큰차이가나지않을것으로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