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조윤상현대해상기획관리부문장(전무)은연합인포맥스와의인터뷰에서올해에는자동차보험기본보험료인하,보상원가상승등업계전반적으로쉽지않은환경변화를마주하고있지만,손해율·사업비율측면에서의효율개선노력을통해흑자기조를지속하겠다고설명했다.
기후위기최대피해자인청년들을위한'청년기후연금'도입도추진해국민연금납부예외연령층(18~27세)의최초납부(18세)를전액지원한뒤이후에는50%를지원하기로했다.
미국의주간실업보험청구자수가감소했으며,3월제조업구매관리자지수(PMI)는호조를보였다.
금리인하기대감과국고채반등속에서기관들의투자심리역시견고하게이어지고있다.
제3보험은위험보장을목적으로사람의질병·상해또는간병에대한금전과그밖의급여를지급할것으로약속하고대가를수수하는계약을말한다.생보사와손보사가모두취급할수있고,연평균7.0%씩성장하는시장이지만손보업계의점유율이70%이상이다.
특히2022년2천980억원에달했던영업권손상차손이지난해에는전무했던것이전체손상차손을줄이는데큰역할을했다.
손보업계관계자는"매년자동차보험료를내린영향이손해율상승에반영됐다"며"3월부터는지난해자보료인하의영향도반영된다.다만2월손해율은주말이다소추웠기때문에1월보다내려간측면이있다"고설명했다.
증권사의한딜러는"일단FOMC를앞둔경계감이있다"며"엔화가상당히약한모습이나,다른통화는큰변동이없어달러-원에영향을상쇄하고있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