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국민은행은H지수ELS판매액이8조1천972억원으로가장많고,신한은행(2조3천701억원)농협은행(2조1천310억원)도2조원을웃돈다.
기업여신부실채권비율은0.59%로전분기말대비0.06%p올랐다.
10년국채선물은전거래일대비33틱오른113.34에거래됐다.외국인이30계약순매도했고증권이265계약순매수했다.
이는월스트리트저널(WSJ)이집계한시장예상치143만채를상회하는수치다.
주요국통화정책변화를앞두고국내증시에경계감이형성된모습이다.
다음주후반개인소비지출(PCE)인플레발표가예정돼있지만이를포함한다른지표들에대한민감도도낮춰놓은셈이다.
공후보는지난6일출마선언에서누구는'반도체벨트'를얘기하는데반도체만으로는안되고,자동차도혼자서는안된다고강조한바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