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이내용은3월21일(목)오후4시연합뉴스경제TV의'경제ON'프로그램에서방영된콘텐츠입니다.(출연:권용욱연합인포맥스기자,진행:이민재)
한국은행은정오경지식재산권무역수지잠정통계를통해지난해지재권무역수지는1억8천만달러흑자를나타냈다고밝혔다.흑자규모는역대최대다.
그는"전일국내시장전반을보면외국인이채권뿐아니라주식과원화를모두팔면서트리플약세움직임을보였고달러만이강해졌다"며"일본도일본은행(BOJ)의매파적인움직임에도엔화가힘을못쓰기도했다"고언급했다.
전거래일은재정방출및기타2조원,통안계정만기(28일)1천억원,통안계정만기(7일)3조원,통안채만기(91일)5천억원,공자기금9천억원,자금조정예금만기예상치7천억원등으로지준이증가했다.
절사근원CPI와중앙근원CPI의가중평균은3.15%상승으로2021년8월이후가장낮다.
우에다BOJ총재는이날의회에서"최종적으로는일본국채매입을줄이고자하나당분간은관망세를유지할것"이라고말했다.
1년역전폭은전거래일과같은마이너스(-)56.75bp를나타냈다.5년구간은5.50bp축소된-53.25bp를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