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이마련한분쟁조정안이일률적비율로결정되지않는것도어찌보면그러한점이고려된측면이있다.은행이전적으로잘못했다면손실분의100%를물어줘야하고,투자자가전적으로잘못한것이라면단한푼도돌려받을수없다는점에서일견합리적일수도있다.은행과투자자의잘잘못을따져배상비율을매트릭스화한것도고민의흔적이있다.하지만,가이드라인일뿐가급적덜주려는은행과더받으려는투자자가바라보는지향점은완전히다르다.그래서은행이자율배상에나서겠다고결정하더라도시끄러운상황은이제부터시작이라고봐도무방하다.최선의경우는양측이합의해배상수준이결정되는것이겠지만,그렇지못하면금융감독원분쟁조정위원회로가고,그것마저여의찮다면민사법원으로갈수밖에없을것이다.
▲10:00통상교섭본부장경제현안관계장관간담회(서울청사)
(뉴욕=연합인포맥스)윤영숙특파원=일본은행(BOJ)이마이너스금리정책을폐기한가운데,다음금리인상이7월이나10월에있을것이라는전망이나왔다.
-"우리는우리의정책금리가이번긴축주기의정점에달한것같다고믿고있으며,경제가전반적으로예상대로발전한다면올해어느시점에(atsomepointthisyear)정책제약을완화하는것이아마적절할것이다."(모두발언중,이대목은작년12월FOMC모두발언에는실리지않았었음)
금융회사지배구조법에따르면특수관계인을제외하고본인이금융회사의의결권있는발행주식을10%넘게보유하고있으면대주주적격성심사대상이된다.
실적및주가부진의원인을거버넌스의후진성에서찾은셈이다.
물론금리정책이대통령의의중대로흐르는것은아니다.하지만,유권자들에게부담을주는고금리를대통령과정부가반기지않는것만은분명하다.이는조바이든대통령도마찬가지다.주요외신에서연준의올해금리인하타이밍을두고'간접적선거운동'이라는얘기가나오는이유다.누적된연방정부의부채는고금리와만나재정부담을가중하는요소다.
현재뉴욕시의일자리중9%정도는증권업과연관됐다고디나폴리감사관은부연했다.이추세는최근감소세다.작년뉴욕의증권업고용은2000년과비교해1.3%축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