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행스럽게도한국금융당국이사태의심각성을인지하고연초부터움직이기시작하고있다.지난달에발표된'상장기업밸류업프로그램'은주로기업의자발적기업가치제고,우수기업에대한투자유도,밸류업지원체계구축등으로구성되어있다.일단시장의반응은냉랭했다.구체적인유인방법론등이빠져실현가능한지에대한의구심이강하다.추가로상반기중에가이드라인을발표할예정이므로아직실망하기에이르다고생각한다.또한부처간협업이필요한대책이많아인내심이필요하다고본다.다만중요한것은방향성과의지이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노선이수도권에거주하는서울통근자들의관심사가된것은자연스러운일이다.출퇴근시간이최대70분줄어들수있다면마법같은일이아닐수없다.
이에따라금리선물시장에서연준의6월금리인하가능성은70%대로회복됐다.한때50%선까지내려갔던가능성이크게높아졌다.
그런데,BIS는굉장히다양한요인을정성적으로평가할수밖에없다고보고있습니다.그래서팬데믹이후로중립금리가예상보다올랐을가능성을배제할수없지만,이런결론을둘러싼불확실성은매우크다고밝혔는데요.불확실성이크다고하는이유는중립금리와변동요인간의관계가시간이지나면서통계적으로유의미하지않고불안정한경우가많아졌기때문이라고설명했습니다.
▲美국채10년물4.2720%(-0.60bp)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직접적으로중립금리를거론하며관련이야기를한유명인사들이있는데요.
NYT는"일본과덴마크,스웨덴,스위스,유로존중앙은행은2008년금융위기이후경제성장을촉진하고자금리를제로이하로낮췄다"며"통화정책의금기를깨면서,예금자와채권자들은투자(예치)한원금보다더적게돌려받는상황이발생했다"고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