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김대표가이끌면서키움운용실적도성장했다.지난2020년과2021년키움운용의당기순익은각각280억원,309억원으로역대최고실적을기록했다.2022년에는194억원으로다소주춤했다.
부실채권잔액은전분기말보다1조원증가한12조5천억원으로,기업여신부실채권잔액은10조원,가계여신은2조3천억원,신용카드채권은2천억원등으로집계됐다.
30년물국채금리는전장보다0.90bp내린4.433%에거래됐다.
재고급감은헤드라인지수를0.5%포인트끌어내렸지만,긍정적으로해석될수있다.주문이안정적으로유지되면서부품재고가줄었다고볼수있어서다.
장후반달러지수와달러-엔이상승폭을키우면서달러-원도1,340.80원까지올랐다.
우선최근지구온난화와이상기후로사과꽃이빨리개화하면서뒤늦게찾아온꽃샘추위에냉해피해를보자사과생산량이급감했다.
총자산은126조6천억원으로전년말대비8.7%감소했고,기업대출이14.3%,가계대출이3.1%씩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