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손상범우리은행신탁부부장은브리핑에서H지수ELS에투자한고객들의불확실성을조금이나마해소하고자금감원의분조위기준을수용해자율조정을추진하기로했다며조정비율은고객별로협의후결정된다고말했다.
다이렉트보험경영및아시아보험시장에대한풍부한경험과식견도갖췄다.한스브랑켄내정자는벨기에에위치한다이렉트보험사'YUZZU'CEO를거쳐2017년4월부터2021년8월까지AXA일본다이렉트CEO를역임했다.그의전략적비전과비즈니스전문성은벨기에와일본모두에서AXA의성장과성공에크게기여한바있다.
KB손해보험의지난해순익은7천529억원.전년보다35.1%나불어났다.수익성지표인보험계약서비스마진(CSM)은8조5천180억원,자산건전성지표인신지급여력(K-ICS·킥스)도216.1%로모두전년대비개선됐다.
역외달러-위안환율은7.2110위안으로0.02%상승했다.
은행들은경기침체에대비해보유해야하는자본금을늘리라는당국의제안을거부하고있다.
회사의주가는인공지능(AI)수혜주로부각되며지난12개월동안950%폭등했다.
이번조달에앞서국내대형증권사를중심으로한대표주관수임경쟁이치열했던것으로전해진다.국내대형증권사의네트워크를활용해세일즈역량을극대화하고자한것으로풀이된다.이어신한투자증권이단독주관사로이름을올리면서경쟁력을인정받은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