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근원개인소비지출(PCE)인플레이션헤드라인전망치는2.6%로0.2%포인트높여졌다.헤드라인전망치는2.4%로유지되긴했으나,경제가예상보다더강할것같다는견해가반영된것으로해석할수있다.
아울러연준은이날양적긴축(QT)을위한대차대조표축소과정을조절하는논의에대해언급할것으로예상되고있다.제롬파월미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장은지난번FOMC기자회견에서대차대조표축소속도조절에대해심층논의할것이라고밝힌바있다.
그는"경영효율화는재무적수치에만기반하는것은아니다"라며"숫자에만치중한효율화는기업경쟁력과뿌리를없앤다"고말했다.
밸류업프로그램이'적당한긍정영향'을미칠것으로본비중은56%로과반을차지했다.'큰영향은없다'고본응답자는13%였다.나머지26%는'모르겠다'라고답했다.
대체자산투자이력이짧은편인만큼GPIF이대체투자비중은아직크지않다.대체투자를시작한지난2017년이후7년이지난지난해말기준으로도그비중이1.53%에그친다.
금융당국이마련한분쟁조정안이일률적비율로결정되지않는것도어찌보면그러한점이고려된측면이있다.은행이전적으로잘못했다면손실분의100%를물어줘야하고,투자자가전적으로잘못한것이라면단한푼도돌려받을수없다는점에서일견합리적일수도있다.은행과투자자의잘잘못을따져배상비율을매트릭스화한것도고민의흔적이있다.하지만,가이드라인일뿐가급적덜주려는은행과더받으려는투자자가바라보는지향점은완전히다르다.그래서은행이자율배상에나서겠다고결정하더라도시끄러운상황은이제부터시작이라고봐도무방하다.최선의경우는양측이합의해배상수준이결정되는것이겠지만,그렇지못하면금융감독원분쟁조정위원회로가고,그것마저여의찮다면민사법원으로갈수밖에없을것이다.
고후보가국회에입성하면추진하겠다고밝힌1호공약은'반도체메가시티특별법'(반도체산업발전특별법)이다.
또토마스호닉전캔자스시티연은총재는의회가중앙은행의금리·대차대조표조절범위를제한하고,이를벗어나면6개월후에의회의승인을받자는의견을냈다.이는중앙은행의독립성을중요시하는사람들에게가장두려운제안일수있다고WSJ은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