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12월출시된원더는보험업의디지털전환(DT)에대한새로운해법을제시하고있다.교육·설계·청약·고객관리에이르는영업의전과정을휴대전화앱(애플리케이션)에담아,설계사가사무실에출근하지않고전체영업과정을'손안에서'진행할수있도록했다.
SK텔레콤은AI카피라이터가홈쇼핑이나온라인쇼핑몰등커머스기업에특히유용할것이라고설명했다.해당서비스를가장먼저도입한기업역시SK스토아와베네피아등커머스기업이다.
당시실적감소는작년우크라이나전쟁과금리인상,시장변동성확대에따른것이라고회사측은설명했다.
고객을기만하고,설명의무를해태해상품을팔았다면제재받고,손실의일정수준을물어주는것은자본주의금융시스템은물론법치주의에도부합한다.정보의비대칭성이큰고난도상품을팔때은행이더성실하게설명해야한다는강력한책임을부여하는것도그래서다.물론종잣돈을더크게불리는데만온통관심이쏠린투자자들은각종리스크와투자손실시발생할수있는책임문제등에대한은행의장황한설명이귀찮을수도있다.그렇다보니형식적설명과형식적서명절차로끝나는경우가많은것도사실이다.완전판매인지불완전판매인지를구분하기모호한상황들이적지않다는것이다.
4대금융지주가제시한자사주소각규모만도9천80억원에이른다.
한국기업평가는"유사시교보생명보험의지원가능성이높은수준"이라며"교보생명은업계3위의대형생명보험사로매우우수한신용도를보유하고있다"고밝혔다.
KB손해보험의지난해순익은7천529억원.전년보다35.1%나불어났다.수익성지표인보험계약서비스마진(CSM)은8조5천180억원,자산건전성지표인신지급여력(K-ICS·킥스)도216.1%로모두전년대비개선됐다.
공시가를5년간연평균10%씩총63%올린결과집을한채갖고있는국민의거주비부담이급등했다면서,보유세가두배증가했다고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