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고후보는지난18일경기남부권역국민의힘후보들의합동총선공약발표식에참석해반도체메가시티특별법을22대국회1호법안으로추진하겠다는22명의후보자명단에이름을올렸다.
최근의지표는경제활동이견조한속도로확장되고있음을시사한다.고용증가세는여전히강하며,실업률은낮은상태를유지하고있다.물가상승률은지난1년간완화됐으나높은수준을유지했다.
한편,현대차는주총에참석하는주주들이미래모빌리티를경험할수있도록주총장입구에전시공간을마련했다.
전일달러-원은완화적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17원넘게급락했다.
다만,이차전지핵심계열사인포스코퓨처엠과투자은행(IB)업계에서는기존유상증자계획과관련이렇다할실마리를잡지못했다는반응이다.
앞서사모펀드인MBK는지난2015년7조2천억원에홈플러스를인수하면서,그중4조3천억원을인수금융으로충당했다.지난2022년레고랜드사태로금융시장이경색될기미를보이자메리츠증권으로부터3천억원을차입하기도했다.
미셸불록RBA총재는기자회견에서금리인상을제외하기에는아직자신감이충분하지않다며향후정책금리경로가불확실하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