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합의이후30년이지나도록일본경제는살아나지않았다.물가는줄곧예전보다낮아졌다.아베신조전총리가이끄는정권이재정을풀면서물꼬를찾으려했지만,쉽게나아지지않았다.'오늘이제일비싸다'라는디플레이션은소비와자금융통에모두해악이었다.어두운전망에경제가꼬여버려서다.
외국인투자자들은유가증권시장에서2천383억원어치주식을순매도했고,코스닥에서는1천33억원어치주식을순매도했다.
연합인포맥스(화면번호6411)에따르면20일오후4시현재(이하미동부시각)뉴욕외환시장에서달러-엔환율은151.740엔으로,전일뉴욕장마감가150.895엔보다0.845엔(0.56%)올랐다.
▲서머스"연준의금리인하열망…완전이해못해"
뉴욕차액결제선물환(NDF)시장에서달러-원1개월물은지난밤1,333.00원(MID)에최종호가됐다.최근1개월물스와프포인트(-2.15원)를고려하면전장서울외환시장현물환종가(1,322.40원)대비12.75원오른셈이다.
▲회사채1,600억원
여기에버스·전철과GTX를갈아탈때기본요금을추가로내지않아도되는환승할인이적용되며5월부터K-패스할인도적용된다.
주요도로에급속충전기등인프라를보충하고,시내버스의전기차보급도지원하기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