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분위기에서시작한간담회는곧가족을향한날선발언으로채워졌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같은날입찰에나선'AA+'충북개발공사는강세가더욱두드러졌다.충북개발공사는2년물에2천억원의수요를확인하면서동일만기민평보다10bp낮은금리로발행을확정했다.조달규모는300억원이다.금리메리트가부각되면서투자심리가더욱거셌던것으로풀이된다.
구체적으로게임스튜디오와IP확보에4천200억원,기술및인프라에1천500억원,게임관련산업간접투자에1천900억원이다.
한종희부회장은이날수원컨벤션센터에서열린제55회삼성전자주주총회에서M&A에대한주주질문에조만간주주여러분께(대형M&A에대해)말씀드릴수있을것이라며기대하는큰M&A는아직성사하지못했으나,스타트업은200개이상투자를지속하고있다고설명했다.
통계청에따르면지난2월소비자물가는전년대비3.1%뛰었다.농산물물가가20.9%올라전체물가를0.80%포인트(p)끌어올린것으로분석됐다.
1주일이상연속으로실업보험을청구한사람수는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