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서비스물가는2.1%올랐고공산품가격은전년동월대비0.3%상승했다.
◆정부가해외쇼핑플랫폼들이소비자보호책임을충실히이행하도록국내대리인지정을의무화하는법개정을추진한다.
주주환원규모와관련해선긍정적인전망을내놨다.지난해장기보험예실차등의원인으로수익성이소폭악화했으나,총주주환원규모는직전연도와비교할때증가한수준으로결정했다는설명이다.
22일연합인포맥스주요통화재정환율일별추이(화면번호6426)에따르면전일엔-원환율은880원선을하향돌파했다.작년12월초이후처음이다.
글렌메드의마이크레이놀즈투자전략담당부사장은"연준이연초끈질긴모습을나타낸인플레이션지표를면밀히살펴봤을것"이라며"(이번FOMC는)전부점도표에관한것"이라고말했다.
한증권사의채권운용역은"도비시(비둘기파)했던FOMC여파등을소화하며좁은범위에서등락할것으로보인다"면서"최근선물을대거팔았던외국인투자자들이언제다시포지션을채우는지를주목하며횡보할것으로보인다"고말했다.
20일금융감독원에따르면작년33개외은지점(크레디트스위스제외)의순이익은1조5천564억원으로전년대비6%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