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이날PBOC는7일물역환매조건부채권(역RP)을20억위안규모로매입했다.
쉘,BP등과맺은계약이추가되며계약물량이2015년이후최대치로늘었다.
주요종목가운데TSMC와폭스콘(훙하이정밀공업)이각각0.13%,2.46%상승했다.
앞서김대표의지분취득을두고시장에서는김대표가분산매입을통해금융당국의대주주적격성심사를의도적으로회피했다는의혹이나왔다.
유가증권시장시총중4분의1을차지하는삼성전자가급등하며장을견인했다.
문제가해결되지않을경우법적조치를강구하겠다는게얼라인측의입장이다.
이는보험업계가입버릇처럼말하는'보수적인가정의적용'이란말과맞닿아있는표현이기도하다.보수적이라는정도는시점과환경에따라달라질수있는만큼'중립'이모든원칙의적용기준으로쓰였다는얘기다.